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요리일기

아사이볼 만들기 아사이베리의 효능

by 선데이 2021. 10. 7.
반응형
아사이볼 만들기 아사베베리의 효능

식사 대신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 중에 최근 건강식으로 급부상한 요구르트 볼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간편식으로 인기가 많다. 특히 아사이베리가 들어간 붉은빛의 아사이볼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아 즐겨먹는다.

아사이베리 효능

브라질 아마존강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acai berry는 아사이 야자나무 열매로 블루베리와 모양이 비슷하다. 이지역 원주민들 사이에서는 생명의 나무라고 불리는데 생산력이 좋아 630그루에서 평균 15통 이상의 열매를 채취할 수 있다.

동그란 알맹이는 지름 2센티 미만의 작은 사이즈로 당질 함량이 낮아 단맛이 적고 신맛이 강하다.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돼있어 노화 예방과 몸속 유해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성분이 뛰어나 이너뷰티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활성산소 흡수력인 ORAC수치가 라즈베리, 블루베리보다 최소 10배가량 높다. 또,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심장과 뇌를 지켜준다. 

한국에서는 거리가 먼 아마존 열대 우림지역에서 채취하는 과일이다 보니 생과로 먹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냉동 과육 상태나 건조 분말형태로 많이 유통돼서 시중에서도 구하기 어렵지 않다. 수확 후 12시간이 지나면 산패가 시작돼 먹을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기 때문에 동결건조나 냉동을 많이 한다. 

 

 

필요한 재료

아사이볼 만드는 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필요한 재료는 단맛이 적은 플레인 요구르트, 꿀, 아사이베리와 딸기, 블루베리 등 각종 베리를 준비하고 토핑으로 올릴 바나나만 있으면 끝이 난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바나나는 먹기 좋게 한입사이즈로 잘라 토핑으로 올려주는데 아사이볼을 만들 때 믹스해도 좋다. 

 

 

 

 

준비된 재료에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고 원하는 만큼 꿀을 첨가해서 단맛을 내준다. 설탕보다 꿀에 감칠맛이 상당하니 이것을 이용하자.

 

 

 

 

잘 섞은 재료를 볼에 담고 토핑으로 각종 베리와 바나나를 올리면 완성된다. 부드러운 식감에 상큼한 맛이 더해져 아침을 깨우는데 알맞은 블랙퍼스트.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한 번쯤 만들어 먹어보자.

 

 

반응형

댓글